본문 바로가기
정책 꿀팁/그외 꿀팁

경제적 자유를 위한 2가지 방법

by 돼겸 2021. 2. 26.

안녕하세요. 정보 집합소입니다.
오늘은 구체적으로 파이프라인을
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
해 보고자 합니다.
제가 하는 말은 다 정답이 아니니까
참고

만 해 주시길 바랄게요.

2가지 방법으로 파이프라인 만들기




우리가 다수의 사람들이 파이프라인을
구축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이런 반응을 보입니다.
도대체 뭘 하는 건지 모르겠다 이어서 조금
더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시는 분들은 말도
안 되는 소리나 얘는 맨날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한다.
사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만 한다
뭐 이런 반응을 보이십니다.


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. 여러개 해라
무슨 말이지 너무 어렵잖아요.
본업에 집중하기도 힘든데 어떻게 투잡을
하는 거야 파이프라인이라고 하면 뭔가
거창하게 시작을 해야 할 것 같고 정장 입고
명함 내밀면서 사업을 해 가지고 여기저기
영업을 뛰어야 할 것만 갖고 근데 지금
생각을 해보니까 무슨 의미인지 좀 알겠더라고요.

저같은 경우는 딱히 무언가 대단히 잘하는
사람은 아니었습니다 돈을 모아야겠다 했을 때
여러분이랑 똑같이 생각을 했어요.
좋은 회사를 들어가거나 월급을 더 올려
가지고 꼭 보자 하지만 제가 지난번에
말씀드린 것처럼 한 개 직업으로 열심히
일을 한다한들 본인이 진짜 툭출난 재능을
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그 직업으로 쌓을 수
있는 재산은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.

공부 열심히 해서 삼성전자 봐라 말이 쉽지
삼성전자에서 뽑는 티오는 정해져 있잖아요.
그럼 나머지는 다 낙오자들 인건가요?
그래서 우리가 파이프라인이란 걸 만들고 싶지만
이것도 결국은 게임을 할 때 스킬트리라는게
있지 않습니까.
스킬트리도 처음부터 좀 잘 찍어 놔야지
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잖아요.


안 그러면 나중에 초기화 시켜 가지고
다시 사야 되잖아요.
그런 거라고 생각해요 파이프라인을 맞는다고
해서 뭔가 되게 거창하게 생각을 해 가지고
대단한 것을 꼭 해야겠다라는 그 고정관념
도대체 어떻게 해야지 우리가 현실을
만들 수 있을까요.

어떤 거부터 어디서부터 시작을 들어가기에
앞서 우리는 이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라는
뜻을 제대로 이해하고 가야 합니다.
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는 어쨌든 내 자산이
한 통로가 아닌 여러 개의 통로으로 통하게
만든다는 의미입니다.
좀 더 쉽게 말하자면 다양한 방법으로
돈을 번다는 뜻이겠죠.
꼭 여러 개의 직업을 가져라 아닌 다양한
경로에서 현금 흐름이 원활하게 가야

한다는 의미입니다.

그럼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딱 올리셨어요.
지금 여러분이 갖고 계시는 주식입니다.
만약에 지금 주식 투자를 하고 있으시다면
지금 작은 파이프라인이 조금씩 조금씩
잘 하고 있는 거예요.
파이프라인이 귀엽게 자리잡고 있는 거라고
여러분 집에서 키우는 식물처럼 주식인데
본업에 방해를 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
그리고 강한 파이프라인으로 자리잡게 되는 거죠.


내용은 바로 이전 글을 좀 참고 하시길 바라고요.
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우리가 etf 나
주식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우상향하는만큼
다 받을 수 있는 배당금도 비슷한 수준으로
성장하게 됩니다.
그 얘기만 하니까 좀 식상했던 얘기고
그 다음은 어떤게 있을까요.

여러분 여러분들도 분명히 좋아하거나 남들보다
잘하는 무언가 하나 있지 않나요.
아니면 여러분의 이야기가 남들과는 좀 특별한
특별한 명이 있다고 생각 되지는 않아요.
과거 거대 미디어들이 주도권을 잡았다며
현재 내 위치의 개인이 주도권을 좀 찾아
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거죠.

여러분은이 시대의 흐름에 맞게 이점을 활용한
사진을 바로 유튜브 나는 누구를 위해서 많은
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더 훨씬
더 오래 먹는 전국의 만 19세에서 59세까지
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1,000명을
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2%가 유튜브를
자주 이용한다고 답했습니다.

유튜브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.
그럼 유튜브로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.
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누구든지
시작할 수 있습니다.
그 여러분들은이 말을 듣고 분명히
이렇게 생각을 하실 거예요.

유튜브로 뜨는게 쉬운 줄 아나 근데 시도해
보지 않으셨다면 시도해도 안 된다고 하시는
분들에게 제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유튜브로 어느 정도의 성공적인 파이프라인을
만들고 싶으시다면 유튜브를 목적으로 해서
내 자신을 꾸미면 안 됩니다.


내 자신이 할 일 있을 때 내가 잘하는 것을
영상으로 한번 잘 만들고 싶다고 생각이
들 때 그때 바로 유튜브라는 동으로
이용하시는 거예요.
가끔 유튜버 분들 중에서이 글씨 쓰는 ASMR
유튜브로 제가 본 적이 있었고요.
손재주가 워낙 너무 좋아가지고
만들기를 진짜 잘하시네요.

이런 이색적인 다양한 대형 유튜버 분들을
여러분도 보신 적이 있으시지 않아요.
그런 분들이 과연 처음부터 유튜브 그냥
돈 파이프라인이 목적이었을까요.
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까 자연스레
이야기를 유튜브로 만들어 보고 싶어서
시작하신 것입니다.

그렇게 만들어진 영상은 아무래도 당신
볼 것이며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되는 거죠.
유튜브로 십만 백만 이렇게까지 성장을
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.
정말 너무 너무 신기한 거 있죠 여러분
유튜브는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파이프라인
구축의 기회를 줄 것이라고 저는 믿어
의심치 않습니다.


지금 고민하지 말고 한번 시도해 보세요.
내가 잘하는 얘기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
영상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.
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닙니다. 저는 없습니다.
분명히 유튜브는 여러분의 세상을 보는
시간을 좀 더 넓혀 줄 것이며 또 새로운
파이프라인 만들어 줄 것입니다.

정리를 하자면 주식 같은 경우는 우리가
이제 항상 얘기해요.
주식도 결국은 하나의 파이프라인이
될 수 있다는 겁니다.

두 번째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 투자금이
하나도 없이 할 수 있는 거 최고입니다.
공짠데 왜 안해요 할 수 있습니다.
저라고 처음부터 잘 돼 생각하고 시작했을까요.
처음에는 솔직히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
시작을 했어요.

해 보니까 정말 재밌는 경험들이 많이 따라오게
되더라고요. 근데 오늘 글은 여기까지고요.
오늘은 간단하게 우리가 지금 당장 파이프라인 구축을
위해서 기초공사를 어떤식으로 무엇을 통해서
할 수 있는게 있는지 찾아 보았습니다.
 글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.

댓글